티스토리 뷰

다양한 곳에서 유입되는 사용자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검색 유입을 보면 티스토리를 한다고 해서 다음에서만 유입되는 것은 아니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네이버 블로그를 한다고 해서 네이버를 통해서만 유입이 되진 않죠.

구글, 네이버, 다음을 비롯해 bing, zum, 네이트에서의 유입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되도록 많은 사이트에 검색 등록을 해놓아야 단 하나의 유입도 놓치지 않고 확보할 수 있겠죠.

커뮤니티로 자리잡은 네이트 판

그 중 네이트는 검색에서는 네이버와 다음에 이어 구글에까지 자리를 내주는가 싶더니, 네이트 판을 통해 커뮤니티로 확실히 자리를 잡았습니다.

예전 커뮤니티 사이트 하면 디시인사이드나 오늘의 유머, 보배드림을 먼저 떠올렸었는데 요즘 대세는 네이트 판이라는군요.

뉴스에서도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졌다'는 기사를 보면 글이 등록된 커뮤니티가 '네이트 판'인 경우가 많아요.
점유율이 떨어지긴 했지만 무시할 수 없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판'을 보려고 지금도 네이트를 이용하고 있으니까요.

네이트 메인 이슈up

네이트 메인 하단에 이슈up이라는 코너가 있는데, 네이트는 자체 블로그 서비스가 없기에 타 매체의 컨텐츠나 블로그를 가져와 메인에 노출하고 있어요. 

모바일에서는 별도의 탭으로 노출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 내 블로그를 노출해 달라고 추천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슈up 내 콘텐츠 추천하기

https://editor.nate.com/Issue/registration

 

이슈UP 콘텐츠 등록안내

이슈UP 추천부터 노출까지 절차 안내 운영 가이드 콘텐츠 등록 이슈UP에 노출하고 싶은 나의 콘텐츠를 등록합니다. 콘텐츠 검수 이슈UP 운영자가 콘텐츠를 검토합니다. 검수 결과 알림 반려/노출

editor.nate.com

블로그 대표 URL을 입력하고 동의 체크등록 버튼만 누르면 되는데, 실제로 반영이 되어 메인에 노출되기도 합니다.

물론 메인 노출 자체가 아주 드문 일이지만, 노출만 된다면 며칠 동안 상당한 유입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