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광고수익 다음(Daum) AdFit 설정 방법

 

티스토리 블러그를 이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본인이 생성해 놓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것 일것이다. 물론 블러그의 원 목적은 본인의 글을 기록 하는것 이었지만, 이러한 본인의 글을 온라인으로 오픈하면서 해당 글이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어 평가 되어지면서 콘텐츠 제공에 대한 가치를 보상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여러가지 보상의 방법중에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로 인해 수익창출이 미비했던 티스토리에서 다음 AdFit 을 이용하여 자체 광고 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래서 티스토리에서 제공해주는 다음 AdFit 를 설정해 보기로 했다.

AdFit 광고 계정을 받기 위하여 광고 사이트에 가입을 한다.

https://adfit.biz.daum.net/

기존에 Daum 비즈니스 아이디가 있으면 바로 로그인 하면 되고, 없으며 새로 가입을 한다.

AdFit 가입하기 버튼을 선택 한 다음 비즈니스 회원 서비스 약관 등등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

가입 확인 및 인증에서 사업자와 개인중에 필요한 구분을 선택해서 인증을 걸치면 회원 가입이 완료된다.

 

AdFit 광고관리

AdFit 메뉴에서 광고관리를 선택한 다음 전체매체의  새 매체를 선택한다. 운영하는 티스토리가 여러개일 경우 각 주소마다 새 매체로 등록해주면 된다.

 

매체 등록에서

매체명은 광고 매체를 구분하기 위한 것으로 여러개의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다면 주소를 넣어 주면 광고 관리하기가 편할 수 있다. 

매체 유형은 티스토리에 광고를 넣을때는 일반적으로 PC 에 있는 브라우저(크롬, 엣지, 익스플로러) 와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Web 을 선택하면 된다.

매체 고유값은 운영중인 티스토리 주소를 넣어준다. 그리고 광고단위 등록을 클릭하면 된다.

 

전체 매체에서 바로전 추가한 매체명을 클릭한 다음 새 광고단위를 선택해서 광고단위 ID를 만들도록 한다.

 

다음으로 광고단위 등록을 하도록 한다. 

광고단위명은 현재 광고를 구분할 수 있는 이름으로 30자 이내로 넣으면 된다.

공통 설정은 기본 값으로 하고 광고 노출 효과를 보면서 수정하면 된다.

운영할 페이지에 노출할 광고에 따라 배너를 선택하고 스크립트/SDK 를 클릭하면 붙여 넣을 코드가 출력되게 된다.

이 코드를 티스토리 - 관리 - Daum AdFit 에 넣으면 된다.

티스토리 상단 광고는 250x250 와 728x90, 하단 광고는 728x90 , 사이드바 광고는 160x160 크기를 넣을 수 있으므로 동일한 순서로 광고 크기에 따라 필요한 갯수만큼 만들어서 적용하면 된다.

등록된 광고 단위는 광고단위 ID를 제외하고는 속성 값을 변경할 수 있으므로 매체목록에서 수정을 선택해서 필요한 속성으로 수정 하면 된다.

 

이제 광고 계정을 다 생성 했으니 광고 코드를 넣어서 광고가 노출 되는지 확인 하면 된다.

 

댓글